ContextPath가 https://localhost/gaia 로 잡혀 있습니다.
나중에 배포를 하더라도 gaia.co.kr 이런식으로 되어야지 gaia.co.kr/gaia 로 도메인 하위 contextPath를 잡는 사람은 아무도 없겠죠?
저희팀에서 만들고 있는 프로젝트는 URL을 네비게이션 처럼 사용 할 수 있게 하고 pathVariable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kkobuk 이란 아이디가 생성한 testproject 에서 issue 들을 열람 하면 아래와 같이 kkobuk/testproject/issue의 URL 주소를 갖습니다.
Restful API 까지 활용하며, 하위로 /1 까지 하면 1번 이슈를 조회 하게끔 했습니다.
확대해서 보면 주소가 아래와 같습니다.
ContextPath를 바꾸는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server.xml 파일을 열어봅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Context를 찾아보면 path 가 /gaia 이런식으로 써있는데요,
path를 "/"로만 바꿔주면 됩니다. 그 후 서버를 재시작 해줍니다.
이제 localhost 로 접속하게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코드를 작성할때 contextPath 를 하드코딩 해두지 않았다면 쉽게 바꿀 수 있으니 꼭 contextPath를 하드코딩 하지 않는 습관을 미리 들여놓는게 좋습니다 !
contextPath를 root로 바꿨다가 팀원중 한 분이 하드코딩 해두었던 것을 몇 군데 발견해서 수정 해 두었습니다.
저희 팀은 Listner에서 cPath 를 잡아 줘서 사용 하고 있습니다.
javascript 에서도 preScript 쪽에서 함수를 만들어 두고 사용 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