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에서 Tomcat 프로젝트 Context Path 변경하기.

작성: 2021.06.06

수정: 2021.06.06

읽는시간: 00 분

Programming/JPA ⁄ Spring

반응형
1

ContextPath가 https://localhost/gaia 로 잡혀 있습니다.

나중에 배포를 하더라도 gaia.co.kr 이런식으로 되어야지 gaia.co.kr/gaia 로 도메인 하위 contextPath를 잡는 사람은 아무도 없겠죠?

저희팀에서 만들고 있는 프로젝트는 URL을 네비게이션 처럼 사용 할 수 있게 하고 pathVariable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kkobuk 이란 아이디가 생성한 testproject 에서 issue 들을 열람 하면 아래와 같이 kkobuk/testproject/issue의 URL 주소를 갖습니다.

2

Restful API 까지 활용하며, 하위로 /1 까지 하면 1번 이슈를 조회 하게끔 했습니다.

img

확대해서 보면 주소가 아래와 같습니다.

img

ContextPath를 바꾸는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server.xml 파일을 열어봅니다.

img

변경하고자 하는 Context를 찾아보면 path 가 /gaia 이런식으로 써있는데요,

img

path를 "/"로만 바꿔주면 됩니다. 그 후 서버를 재시작 해줍니다.

img

이제 localhost 로 접속하게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코드를 작성할때 contextPath 를 하드코딩 해두지 않았다면 쉽게 바꿀 수 있으니 꼭 contextPath를 하드코딩 하지 않는 습관을 미리 들여놓는게 좋습니다 !

img

contextPath를 root로 바꿨다가 팀원중 한 분이 하드코딩 해두었던 것을 몇 군데 발견해서 수정 해 두었습니다.

img

저희 팀은 Listner에서 cPath 를 잡아 줘서 사용 하고 있습니다.

img

javascript 에서도 preScript 쪽에서 함수를 만들어 두고 사용 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