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에 brew 설치하기 및 warning: /opt/homebrew/bin is not in your path. 에러 해결

Homebrew 란? Ruby와 Git 으로 개발된 MacOS용 패키지 매니저입니다. 간단하게 mac에 뭔가 설치할때, terminal 에 명령어 한 줄 입력 만으로 설치하게끔 해줍니다.mac을 사용하신다면,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아직 homebrew 가 없다면 이번기회에 꼭 설치하세요. 몇분 투자로 앞으로의 평생이 아주 편해집니다. 어렵지도 않습니다. ​ https://brew.sh/index_ko ​ Homebrew 설치하기에 보면 명령어가 친절하게 써있습니다. 복사합니다. 아래에 똑같이 써두었습니다. /bin/bash -c "$(curl -fsS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Homebrew/install/HEAD/install.sh)" 복사한 명령어를 term..

IT ⁄ Computer/Mac 2021.03.16
python 에서 pymysql 이용해 mysql과 연결하기, CRUD 예제

일단 MYSQL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 및 초기 설정이 필요합니다. shanepark.tistory.com/41 mac) MYSQL 설치 및 초기설정하기 HOMEBREW 패키지 설치를 이용해 설치하는게 가장 간단합니다. [ homebrew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shanepark.tistory.com/45 Mac 에 homebrew 설치하기 brew.sh/index_ko Homebrew The Missing Package Manager f.. shanepark.tistory.com pymysql 을 먼저 설치해야합니다. 보통 pip install pymysql 로 설치하는데, anaconda3 를 설치해서 파이썬을 사용중이라면 conda에 설치해줘야 합니다. Terminal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

Programming/Python 2021.03.16
SequelPro nightly version 설치하기

주의 : 공식 홈페이지 (sequelpro.com) 에서 DOWNLOAD 를 눌러서 다운받으시면 현재 테이블 생성후에 접속 에러로 무한 로딩이 나게 됩니다. 검색해보니 꽤 된 문제인데 아직 해결이 안된듯 합니다. nightly 버전 ( 새로 업데이트된) 으로 받으셔야 합니다. 굳이 위에서 받아보시겠다면 말리지 않겠지만, 위에서 다운받은 후에라도 접속 이슈가 발생하신다면 삭제한 뒤에 아래 포스팅으로 돌아와서 nightly 버전으로 새로 받으시면 됩니다. 결론 :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거면 큰 DOWNLOAD 버튼 누르지 말고, 왼족 상단 download 누르고 들어가 test 버전 받거나 아래에서 설명할 brew 로 설치하자. homebrew로 설치하시는게 가장 쉽고 편합니다. homebrew가 없으시다면..

IT ⁄ Computer/Mac 2021.03.16
Mac) Sequel Pro 설치하기

+ 추가 홈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받는 버전은 서버 접속 이슈가 있습니다. nightly build 를 설치하시길 권유합니다. shanepark.tistory.com/43 SequelPro nightly version 설치하기 주의 : 공식 홈페이지 (sequelpro.com) 에서 DOWNLOAD 를 눌러서 다운받으시면 현재 테이블 생성후에 접속 에러로 무한 로딩이 나게 됩니다. 검색해보니 꽤 된 문제인데 아직 해결이 안된듯 합니다. nigh shanepark.tistory.com 2021년 3월 16일 기준으로는 아래 포스팅을 읽지 마시고 위의 링크로 이동하셔서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후에 패치가 잘 되어서 잘 작동 된다면 그대로 아래 포스팅을 이어 확인하시면 됩니다만, 2021년 3월 16일 오늘 ..

IT ⁄ Computer/Mac 2021.03.16
mac) MYSQL 설치 및 초기설정하기

설치 Homebrew HOMEBREW 패키지 설치를 이용해 설치하는게 가장 간단하고, 나중에 관리하기도 좋습니다. 사실 요즘엔 데이터베이스를 도커에 올리고 볼륨을 따로 빼놓는게 관리하기 좋다고는 생각이 들지만, 데이터베이스를 막 배우기 시작할 때 갑자기 도커를 사용하려고 하면 난이도가 너무 확 뛰는 느낌이 있게 때문에 직접 설치하시는걸 처음엔 권장드립니다. 아직 homebrew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Homebrew는 맥북의 패키지 관리 프로그램 입니다. 개발자라면 반드시 필요하며 배우 유용하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먼저 설치 하고 진행 해 주세요. shanepark.tistory.com/45 자 이제 Homebrew가 이미 설치 되었다는 가정 하에 진행하겠습니다. 터미널을 켜고. 아래와 같이 입력 합니..

IT ⁄ Computer/Mac 2021.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