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하기 - 웹 어플리케이션에 적용

https://shanepark.tistory.com/121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하기 - 티스토리 연동 최종 프로젝트에서 Google Analytics 를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아직 프로젝트가 생성 중이니 저의 티스토리에 연동을 해 봄으로써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A)란 ? 더보기 Google Analyt shanepark.tistory.com 위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기본 기능으로 연동을 해 보았습니다. 기본 티스토리의 Google Analytics 는 과거의 버전으로, 최신에 제공하는 기술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래에서 활용해볼 방법을 활용하면 티스토리를 포함한 본인의 어느 웹 사이트에서도 최신의 Google Analytics 분석을 활용 ..

Development/Projects-DDIT 2021.05.23
JavaScript 드래그 할 수 있는 HTML 요소 만들기

종종 HTML 요소의 드래그가 필요한 때가 있습니다. 드래그를 통해 상태값을 변경하거나, 간단하게 설정을 적용시킬 수 있을때 특히 유용합니다. 저희가 준비중인 프로젝트에서는 칸반 보드가 들어갈 예정인데 이를 위해 꼭 필요한 기술입니다. 일단 칸반 카드로 쓸 div를 만들어 줬습니다. .kanbanCard { cursor: move; position: absolute; background-color: #2196F3; color : white; border: 1px solid #d3d3d3; text-align: center; } cursor:move로 마우스를 올렸을때 십자표시로 커서가 바뀌도록 css를 적용해줍니다. 이제 위의 자바스크립트 코드가 필요합니다. 코드 전문을 먼저 보여드리고 나서, 함수를 한..

Programming/javascrlpt 2021.05.23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하기 - 티스토리 연동

최종 프로젝트에서 Google Analytics 를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아직 프로젝트가 생성 중이니 저의 티스토리에 연동을 해 봄으로써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A)란 ? 더보기 구글이 제공하는 무료 웹 분석 툴 입니다. 구글의 통계 및 빅데이터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플리케이션 방문자들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마케팅 실적이나 UX 를 개선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툴 입니다. 개발자가 직접 데이터를 수집 하고 가공 하고, 필요한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절차를 간편화 시킬 수 있는 정말 유용한 도구입니다. 웹 사이트 트래픽 통계 분석 툴 중에서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장점 무료입니다.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알아서 분석해줍니다. 작동방식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 자바스크..

Development/Projects-DDIT 2021.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