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hub REST API 요청 한도 늘리기

API rate limit exceeded for 58.121.244.176. (But here's the good news: Authenticated requests get a higher rate limit. Check out the documentation for more details 어플리케이션에 위에 보이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문제는 제가 on input으로 요청이 걸리도록 했더니.. 순식간에 403 에러를 뿜으며 작동이 안되기 시작했습니다. 알고보니 시간당 겨우 60회의 요청만 가능합니다. 지금 알아서 다행이지 발표하다가 요청 60회 다 썼으면 큰일 날 뻔 했네요. 그래도 인증된 요청은 5,000 request 까지 해준다고 하니. 인증을 해야겠네요. Settings에 Develop..

Development/Git 2021.06.22
numbers 셀의 글자별 색상 다르게 조건 걸기

여러명이서 Mac으로 협업을 하다보면, numbers를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데요, 담당자별로 셀 색상이 다르다면, 본인에게 할당된 업무가 무엇인지 한눈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조건을 걸어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걸어줄 하나 이상의 셀을 선택합니다. 저는 D column 전체를 선택했습니다. 우측 메뉴에서 Format 버튼을 누르고 Cell 버튼을 찾아 클릭합니다. Show Highlighting Rules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이제 Add a Rule 을 클릭해서 규칙을 설정 할 수 있는데요, Add a Rule 을 클릭하고, Text 를 누릅니다 그럼 여러가지 조건이 나오는데요, 저는 is 를 선택했지만, 혹시 모를 오타까지 포괄하려면 contains를 하는것도 괜찮습..

IT ⁄ Computer/Mac 2021.06.20
자바스크립트) 한글 마지막 글자에 따라 로/으로, 을/를 어울리게 출력해주기

저는 한국어가 참 어려운 언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우리는 자연스럽게 을/를 , 로/으로 등을 붙여서 사용하지만, 컴퓨터는 그렇지 못합니다. 외국인들도 참 어렵게 느끼는 부분입니다. 위에서 보이는 것 처럼 을/를 로/으로 를 구분하지 못해서 참 어색하게 출력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해결 해 보려고 합니다. 일단 받침이 있는 단어인지 아닌지를 먼저 체크해주는 함수를 만듭니다. // 받침이 있는 문자인지 테스트 해주는 함수 입니다. const isSingleCharacter = function(text) { var strGa = 44032; // 가 var strHih = 55203; // 힣 var lastStrCode = text.charCodeAt(text.length-1); if(lastS..

Programming/javascrlpt 2021.06.18
Ajax 비동기 요청 발생시 로딩 이미지 (로딩 바) 만들기.

Ajax 비동기 요청 발생시 로딩 바 만들기. 지금 만들고 있는 프로젝트를 SPA(Single Page Application ) 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동기 방식의 페이지 이동을 하는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었을때와는 다르게 세세히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 중에는 수업시간에서 따로 다룬 적 없는 부분도 종종 있었습니다. 몇가지 예를 들자면, 1. 페이지 이동시 url 변경 시키기 -> history.pushState 함수를 이용해 해결 했습니다. 2. 뒤로가기 이벤트 발생시 처리 -> pushState 발생시 data에 기록해둔 데이터를 바탕으로 $(window).bind("popstate", function(event){} 로 뒤로가기에 대한 바인딩을 해 해결 했습니다. 3. 페이지 이..

Development/Projects-DDIT 2021.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