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에서 Tomcat 프로젝트 Context Path 변경하기.

ContextPath가 https://localhost/gaia 로 잡혀 있습니다. 나중에 배포를 하더라도 gaia.co.kr 이런식으로 되어야지 gaia.co.kr/gaia 로 도메인 하위 contextPath를 잡는 사람은 아무도 없겠죠? 저희팀에서 만들고 있는 프로젝트는 URL을 네비게이션 처럼 사용 할 수 있게 하고 pathVariable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kkobuk 이란 아이디가 생성한 testproject 에서 issue 들을 열람 하면 아래와 같이 kkobuk/testproject/issue의 URL 주소를 갖습니다. Restful API 까지 활용하며, 하위로 /1 까지 하면 1번 이슈를 조회 하게끔 했습니다. 확대해서 보면 주소가 아래와 같습니다. ContextPath를 ..

Programming/JPA ⁄ Spring 2021.06.06
자바 static import 사용해서 static method (정적메소드)를 클래스 메소드 처럼 사용하기

getProjNoFromSession 이라는 static method가 있습니다. 이 메서드를 다른 클래스에서 사용 하려면, 해당 클래스 명을 다 써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import static 을 사용하여 해당 메서드를 import 시켜둔다면, 해당 클래스에서는 언제든 이미 가지고 있는 메서드 처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코드의 ReadAbility 에도 좋고 Code Assist 도 되니 알아둔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port static best.gaia.utils.SessionUtil.*;Copy 위와 같이 import 해둔다면 해당 클래스의 모든 메서드를 import 합니다 !

Programming/Java 2021.06.06
Logstash를 이용해 Oracle 데이터를 Elastic search와 동기화 하기

ElasticSearch의 버전을 확인합니다. number 에 써있는 7.12.1이 버전입니다 ! https://www.elastic.co/downloads/ 위의 다운로드 링크에서 Logstash를 찾아갑니다. 7.13.1 버전 까지 나왔나 보네요. 아래에 보니 이전 버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서버로 쓰고 있는 컴퓨터에 맞게 7.12.1 WINDOWS 버전을 다운 받았습니다. 압축을 풀어줍니다. 이제 이 설정파일을 먼저 셋팅 해줘야 합니다. 샘플 파일이 있으니 카피 하고 이름을 바꿔줍니다. ojdbc 커넥터를 지정 해 주어야 합니다. 실행 해 보았습니다. 갑자기 CPU 자원을 극한으로 사용합니다. 금새 완료가 된 것 같습니다. kibana에 들어가 확인하니 14개의 Docs 가 정확하게 들어 ..

Data/Search Engine 2021.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