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913 자세한 문제는 programmers를 통해 확인 해 주세요. 문제 땅따먹기라고 하지만, 우리가 알고있는 땅따먹기와는 거리가 있습니다. 차라리 어렸을 적 하고 놀던 "사방치기"를 떠올리는 것이 조금 더 가깝습니다. 맨 첫줄 부터 시작해서 1 2 3 5 5 6 7 8 4 3 2 1 한줄씩 아래로 내려가는데, 일단 지금 밟은 열은 다음번 행에서 또 밟을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첫 줄에서 5로 시작했다면, 다음 줄에서는 8을 밟을 수 없습니다. 탐욕법 무조건 지금 상황에서의 최선을 선택하는 "탐욕법" 으로 문제를 푼다면 다음 줄에서 더 큰 숫자의 기회를 잃을 수 있기때문에 다른 접근이 필요합니다. 위의 예시..
피보나치 수열과 프로그래머스 땅따먹기 문제로 알아보는 Dynamic Programming (동적 프로그래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