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보나치 수열과 프로그래머스 땅따먹기 문제로 알아보는 Dynamic Programming (동적 프로그래밍)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913 자세한 문제는 programmers를 통해 확인 해 주세요. 문제 땅따먹기라고 하지만, 우리가 알고있는 땅따먹기와는 거리가 있습니다. 차라리 어렸을 적 하고 놀던 "사방치기"를 떠올리는 것이 조금 더 가깝습니다. 맨 첫줄 부터 시작해서 1 2 3 5 5 6 7 8 4 3 2 1 한줄씩 아래로 내려가는데, 일단 지금 밟은 열은 다음번 행에서 또 밟을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첫 줄에서 5로 시작했다면, 다음 줄에서는 8을 밟을 수 없습니다. 탐욕법 무조건 지금 상황에서의 최선을 선택하는 "탐욕법" 으로 문제를 푼다면 다음 줄에서 더 큰 숫자의 기회를 잃을 수 있기때문에 다른 접근이 필요합니다. 위의 예시..

Development/Problem Solving 2021.07.31
티스토리 마크다운 Github 스타일로 변경하기

Intro 티스토리에는 데이터 백업 기능이 없기 때문에 제가 작성한 블로깅 내용들을 추후에 migration 시켜야 할 때를 대비해 markdwon 형식으로 작성 하며, 작성 내용들을 하나한 백업 해 두려고 하는데요. md로 작성하는 글들은 첨부 이미지들 또한 Github에 호스팅 하며 링크를 첨부해 작성 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얼마전 Typora로 블로그에 올릴 md 파일을 하나 작성했었습니다. Github markdown 스타일로 작성을 했는데, 그대로 마크다운으로 붙여넣었는데, 전혀 의도대로 렌더링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Tistory의 마크다운 을 Github 스타일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관리 홈의 "꾸미기" - "스킨 편집" 으로 갑니다. 이제 우측 상단의 "스킨 편집" ..

Development/HTML ⁄ CSS 2021.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