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man Apple Silicon 지원 소식

Postman Postman은 API 테스팅을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TeliportMe의 CTO로 있던 Abhinav Asthana이 본인의 필요에 의해 Chrome extention을 만들었던 것이 그 시작 입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Postman이 Apple Silicon 에서 native로 동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맥북에서 이미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이 네이티브로 동작 하다 보니 Postman은 얼마 남지 않은 Rosetta에서 실행되는 앱 중 하나로 남아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실행 할 때 로딩이 오래 걸리는 역 체감이 유독 심하게 느껴졌었습니다. 이제 더이상 답답하게 로딩을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 ARM 64 ​ https://www.postm..

IT ⁄ Computer/News 2021.10.30
Programmers Weekly Challenge 12주 후기

12주의 Programmers Weekly Challenge 가 끝났습니다. ​ 취업 하자마자 위클리 챌린지가 시작 된 덕에, 매주 월요일에는 점심 식사를 빠르게 마친 후 프로그래머스에 새로 공개된 문제를 푸는 재미로 한주를 시작했었는데. 문제를 기다리던 즐거움이 사라진다는게 상당히 아쉽습니다. 한편으로는 취업한지 어느 덧 12주가 흘러가서. 12주동안 스스로의 성장에 대해도 되돌아보는 시간도 되었습니다. ​ 갑자기 2,4,6,7 주차 총 4개의 문제가 사라져 버려서 프로그래머스에 문의도 해 보았는데요 내부 사정이라고만 답을 해 주었습니다. 아무래도 라이선스 문제가 있지 않았을까 추측이 되지만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 그래도 다행인건 문제 풀이를 했던 코드들은 모두 남아 있습니다. 문제까지 남기지..

Development/DevLife 2021.10.30
JAVA) proxy 사용해 연결

이전 글 SSH를 이용한 Proxy, Dynamic Port Forwarding (SOCKS) 을 통해 proxy 서버를 열어 보았습니다. 거기에 이어서, 열어둔 서버로의 프록시 접속을 웹 브라우저 에서 뿐만 아니라 자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속을 해 보겠습니다. 이미 설정 해 둔 프록시 서버가 있지 않다면 이전 글을 먼저 참고 해 주세요. ​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1.System.getProperties()를 이용한 설정 ​ 일단 간단하게 UrlConnection을 연결 해서 www.ifconfig.me 주소로 신호를 보내는 프로그램을 작성 해 보았습니다. URL url = new URL("https://www.ifconfig.me"); StringBuffer sb = new String..

Programming/Java 2021.10.29
SSH를 이용한 Proxy, Dynamic Port Forwarding (SOCKS)

Intro Dynamic Port Forwarding 을 이용하면 ssh client의 로컬에 SOCKS 프록시 서버로 동작하는 소켓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해당 포트에 접속하면, 그 연결은 리모트(ssh server) 머신으로 포워딩 되며, 목적지의 dynamic port로 전달 됩니다. 이 때, SOCKS proxy를 사용하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은 해당 SSH 서버에 접속되며, 서버는 모든 트래픽을 실제 목적지로 전달 합니다. Linux, macOS 등 Unix 시스템에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dynamic port forwarding(SOCKS)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ssh -D [로컬아이피:]로컬포트 [USER아이디@]SSH서버 실습 바로 실습 해 보겠습니다. 아래의 주소의 curl..

Development/DevOps 2021.10.28
Ubuntu) notion App 설치

Notion 노션은 굉장히 유용한 노트 앱 입니다. iPhone, Android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Windows, Mac용 프로그램도 존재 합니다. 굳이 프로그램을 깔지 않더라도 애초에 웹 기반으로 프로그램이 만들어 졌기 때문에 웹브라우저 에서도 완벽한 사용성을 보장 합니다. 심지어 요즘에는 Notion Clipper 라는 웹브라우저용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사용 하고 있는데요,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즐겨찾기를 하는 대신 해당 페이지를 갈무리 해서 내 노션에 저장하는건데. 해당 글이 삭제 된 경우에도 확인 할 수 있고 원본 링크도 언제든 확인 가능하게 연결이 되어 있으니 정말 좋습니다. 최근에는 저장해뒀다가 나중에 더 깊게 공부하고 싶은 내용들을 Clip 해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

IT ⁄ Computer/Linux 2021.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