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에서 아이폰 / 아이패드 미러링 하기

Intro 사실은 양방향 미러링을 하는 방법을 시도 해 보고 있었는데, 스크린 캐스트를 통해 단방향 미러링을 먼저 성공 하게 되었습니다. 반응이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분명 여러가지 유용하게 사용 될 것 같아 포스팅을 정리해 두려 합니다. https://rodrigoribeiro.site/2020/08/09/mirroring-ipad-iphone-screen-on-linux/ 어느 교수님이 학생들에게 좀 더 좋은 원격 강의를 제공하려고 시도하다 성공하였다고 포스팅을 해주셨고 저도 도움을 받았습니다. ​ 필요한 패키지 받기 sudo apt-get install cmake sudo apt-get install libssl-dev libavahi-compat-libdnssd-dev libgstreamer1.0-..

IT ⁄ Computer/Linux 2021.10.01
[Ubuntu 20.04 Git GUI 추천] 우분투 Github Desktop 설치

해당 사진은 우분투에 MacOS 테마를 설치 해 두어서 Mac 처럼 보이긴 하지만 Ubuntu 가 맞습니다. 해당 테마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Ubuntu MacOS 처럼 만들기 GTK Themes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Intro Windows나 MacOS에서는 소스트리가 Git GUI로 흔하게 사용되는데요, 아쉽게도 Linux에서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최근에는 m1 맥북에 소스트리가 적절히 대응을 해주지 못하고 있어 많이 아쉽기도 합니다. 2022년 대응 완료 심지어 Github Desktop의 치고나오는 속도가 상당해서 조만간 소스트리를 앞질러 줄 수 있지 않을까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리눅스에서는 Git Kraken, Smartgit 등은 다 유료인게 부담스러워서 쓸 수 없었고 Git-cola가 ..

IT ⁄ Computer/Linux 2021.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