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이전 커밋에 덧붙이기 amend

Intro Commit을 하다 보면 적당한 크기로 커밋하는게 쉽지 않다는 걸 많이 느낍니다. 커밋 하나하나의 크기가 너무 작으면, 후에 커밋을 추적하기가 어렵고 커밋의 크기가 너무 크면 중간에 문제가 생기거나 실수를 했을때 돌아가야 할 지점이 너무나도 멀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커밋 하나에 잡다한 여러가지 연관성 없는 기능에 대한 코드가 함께 있어도 코드리뷰를 하는데 불편함을 초래 합니다. Commit 을 하고 보니 이게 빠졌네 이건 모두가 한번씩 있는 경험이 아니고 거의 몇일에 한번씩 혹은 커밋이 잦은 편인 저의 경우에는 거의 매일 겪는 일 입니다. 특히 간단한 오타 수정이 가장 흔한 상황 인데요. 그렇다고 오타를 수정 했는데 커밋을 안하고 다음 커밋까지 미루기도 곤란하고, 오타 하나만 달랑 수정하는데 ..

Development/Git 2022.01.14
Linux) Oracle VM Virtual Box 창 이동 안될때

Intro Oracle VM Virtual Box는 InnoTek 에서 개발한 가상머신 소프트웨어 입니다. Sun Microsystems가 2008년 초 InnoTek을 인수하고, 2년 후인 2010년 1월 오라클이 썬 마이크로시스템즈를 인수 하며 오라클이 배포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OS를 설치 해 사용 할 수 있으며, 또한 대부분의 OS에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널리 사용 되고 있습니다. 사실, Linux 에서 가상 환경으로 Windows를 구동 하기 위해 여러가지 가상머신 소프트웨어를 사용 해 봤는데 VM Virtual Box가 가장 괜찮아서 IE 호환성 테스트 등이 필요할 때 마다 꾸준히 사용 하고 있습니다. 창 크기 조절 및 이동 증상 사용하면서 한가지 아쉬운게, 이상하게 창 이동 및 크기 조..

IT ⁄ Computer/Linux 2022.01.14
Linux) KIME 한글 입력기

우분투 IntelliJ IDEA 한글 입력 문제 해결하기 Intro 한글을 입력 하기 위해서는 한글 입력기가 필요합니다. 다른 여타의 언어와는 다르게 한글은 초성, 중성, 종성으로 이루어지는 특이한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종성이 있을때도 없을때도 있을 뿐만 아니라 자음이나 모음 각각 마저 여러개의 자음 혹은 모음이 모여 하나의 초성이나 중성 혹은 종성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컴퓨터 입장에서는 참 입력을 받기 난해한 문자 입니다. 다 라는 입력을 했을때, 이것이 입력이 끝난 것인지 혹은 닭을 입력 하기 위한 과정일 뿐인지 컴퓨터는 물론이고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해온 사람이라도 예측 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로인해 수많은 운영체제에서는 한글 끝 글자 문제가 고질병이고, 그나마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

IT ⁄ Computer/Linux 2022.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