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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볍게 읽어보는 Kotlin) 3. 제어문

안녕하세요. 지난 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코틀린에서의 제어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존에 이미 자바에 대해 알고있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코틀린이 java와 다르다고 하는데 얼마나 많이 그리고 어떤것들이 다른지를 알기 쉽게 간단하게 안내하는걸 목표로 한 시리즈 입니다. 기본적으로 자바의 문법을 알고 있음을 전제로 하고 어떤 점들이 다른지 간략하게 코틀린의 제어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건문 IF if 의 사용은 사실 특별할 게 없기 때문에 거의 같습니다. 자바에서 처럼 if와 else를 활용해서 다양한 조건을 걸어 줄 수 있습니다. val a1 = 5 if (a1 < 10) { println("a1 < 10") } else if (a1 > 10) { print("a1 > 10") } if (a1 =..

Programming/Kotlin 2022.04.10

java) 래퍼 클래스의 동등 연산자 사용을 피해야 하는 이유

Intro 매주 일요일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Leetcode에서 진행하는 Contest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여느 날처럼 문제를 풀고 있었고, 로직상 분명 통과 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엉뚱한 곳에서 자꾸 무한 루프가 발생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디버깅을 진행 하던 중 눈으로 보고도 믿기 힘든 상황이 발생 했습니다. 디버거의 Variables 를 보면, poll 의 value도 128, peek의 value도 128 이지만, 둘의 동등 비교 결과인 same의 결과가 false 로 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if 문에서 조건 만족 상황의 블럭에 들어가지 않고 else 구문을 타고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당황을 하긴 했지만, 예전에 같은 경우가 한번 있었고, 그때는 단순 버그나 ..

Programming/Java 2022.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