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특정 ip 에서만 접속 될때 해결방법

작성: 2021.02.08

수정: 2021.02.08

읽는시간: 00 분

Development/Cloud

반응형

Amazon Web Service 프리티어 서버를 열때 public으로 연다고 연 것 같은데 서버를 생성한 장소에서의 DB에 접속은 문제가 없었는데 다른 곳에서 접속을 하니 접속을 거부 당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localhost가 아니니 외부에서도 접속이 되어야 하는게 당연한데
특정 ip에서만 접속이 된다면 서버 보안상 특정 ip에서만의 접속만을 허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단 접속정보나 아이디/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는지 확실하게 확인 후, 특정 아이피에서만 접속된다는게 확실시 될 경우에는 아래의 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AWS 보안 설정을 변경해, 허용 ip 를 추가 하거나, 어느 ip 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도록 허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AWS 로그인을 한 뒤, AWS Management Console 창으로 들어가줍니다.

first

2 DB instance로 들어 갑니다

3 본인의 RDS 인스턴스에 들어가시면 Security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4 Security group ID에 들어가면 보안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5 inbound rules를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맨 위에 제가 처음 에 쓰던 집 컴퓨터의 ip주소가 있습니다. 이후 학원 아이피를 아래에 추가해서 쓰다가 지금은 전체 공개를 위해 0.0.0.0 아이피를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Oracle-RDS로 Type 설정을 해주는걸 잊지 마세요.

6 Edit inbound rules를 눌러주셨으면 들어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수정을 한 뒤에 save rules를 잊지 말고 눌러주세요.

설정을 모두 마치고 나면 문제 없이 접속 되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