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ker ERROR: the image for the service you’re trying to recreate has been removed

작성: 2022.06.20

수정: 2022.06.20

읽는시간: 00 분

Development/Daily Error

반응형

Intro

단순히 도커 이미지를 Puling 하는 과정에서 무시무시한 에러가 발생 했습니다.

docker pull browserless/chrome

image-20220620171855073

ERROR: The image for the service you're trying to recreate has been removed. If you continue, volume data could be lost. Consider backing up your data before continuing.

에러 문구를 읽어보면..

다시 생성하려고 하는 이미지가 삭제 되었기 때문에, 계속 진행 하게 되면 볼륨 데이터가 삭제 될 수 있다라고 합니다. 이정도 경고면 섣불리 엔터 치기 힘들죠..

그러면서 계속 하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 하라더니, 계속 진행 할 건지 물어봅니다.

이건 거의 협박이죠. 일단 소심하게 N을 입력해 한 발 물러납니다.

문제 및 해결

위에서 Pulling chrome (broswerless/chrome:latest)... 문구를 자세히 살펴 보면 알겠지만 오타가 들어가 있습니다.

browserless 라고 쳐야 하는데 broswerless 라고 입력을 해 두었었네요.

이상태에서는 사실 Y 누른다고 해도 딱히 무슨 일이 발생하는건 아니지만 오타가 발생했을 경우를 고려해서 관련된 안내도 함께 해 주었따면 좀 더 쉽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었을 텐데 아쉽습니다.

같은 에러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타이핑을 정확히 쳤는지 확인 해 보세요. 제 생각에는 대부분 오타에서 문제가 발생 할 것 같습니다. 슬래시 / 좌측과 우측에 입력되는 항목이 모두 유의미 하기 때문에 풀네임을 정확히 입력 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정확히 입력 했지만 로컬에 캐시된 특정 버전의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런 에러가 떴다면 버전을 정확히 명시 해 줌으로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