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Sequel Pro 설치하기

작성: 2021.03.16

수정: 2021.03.16

읽는시간: 00 분

IT ⁄ Computer/Mac

반응형

 

+ 추가

홈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받는 버전은 서버 접속 이슈가 있습니다. nightly build 를 설치하시길 권유합니다.

shanepark.tistory.com/43

 

SequelPro nightly version 설치하기

주의 : 공식 홈페이지 (sequelpro.com) 에서 DOWNLOAD 를 눌러서 다운받으시면 현재 테이블 생성후에 접속 에러로 무한 로딩이 나게 됩니다. 검색해보니 꽤 된 문제인데 아직 해결이 안된듯 합니다. nigh

shanepark.tistory.com

 

2021년 3월 16일 기준으로는 아래 포스팅을 읽지 마시고 위의 링크로 이동하셔서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후에 패치가 잘 되어서 잘 작동 된다면 그대로 아래 포스팅을 이어 확인하시면 됩니다만,

2021년 3월 16일 오늘 기준으로는 작동이 제대로 안됩니다. 위의 링크로 이동하시길 적극 권유합니다.

혹시 그냥 아래 내용으로 진행하다시가 막히신 경우에도 삭제하신 뒤에 위 링크 타고 다시 하시면 됩니다.

 


 

windows 에 heidisql 이 있다면, mac에는 Sequel Pro가 있습니다.

sequelpro.com 에 접속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혹은 brew를 이용하실 분은, brew에서도 brew install --cask sequel-pro 를 입력해 설치할 수 있겠네요.

저는 다운받아서 설치했습니다.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sequel-pro-1.1.2.dmg 파일이 바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쉽게 그냥 설치하시면 끝납니다.

 

다운 받은 팬케익 모양의 SequelPro를 실행해줍니다.

 

mysql 서버가 켜져있는 상태라면,  localost 를 다음과 같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mysql을 설치한 직후에 서버를 켜고 바로 접속을 하려고 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아래 MySQL said : 부분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는데요,

SequelPro MySQL said: Authentication plugin 'caching_sha2_password' cannot be loaded: dlopen(/usr/local/lib/plugin/caching_sha2_password.so, 2): image not found.

 

mysql 기본 비밀번호 설정때문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mysql에 접속해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mysql.server start

 를 입력해서 일단 서버를 작동시키고.

아래 명령어를 쳐서 서버에 접속합니다.

mysql -u root -p

 

비밀번호까지 치고 접속을 하면 mysql> 이라고 뜨며 쿼리를 내릴 준비가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your_password' 부분에 본인의 비밀번호를 ' ( 따옴표) 양쪽에 포함 해서 입력해주세요.

ALTER USER root@localhost IDENTIFIED WITH mysql_native_password BY 'your_password';

 

저는 이미 이전에 했기 때문에 0 rows affected 라고 나오지만, 성공적으로 하셨다면 1 row affected 라고 나올겁니다.

 

 

이제 SequelPro로 돌아와서 다시 입력해보고 test connection을 누르면

아래 Connection succeded 라고 뜨며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 Add to Favorites를 누르면 접속정보를 저장해 둘 수도 있습니다. 다음 로그인때 번거롭게 또 입력하지 않으려면 저장해 두는게 좋습니다.

Connect를 눌러줍니다.

성공적으로 DB에 접속되었습니다!

왼쪽 상단 choose Database 버튼을 누르고 데이터 베이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python 에서 사용할 데이터베이스라서 python 이란 이름으로 db를 생성합니다.

 

Query 버튼을 누르면 쿼리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