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실수로 삭제한 Branch 복구하기

Intro Pull Request를 기다리다가, merge가 되었다고 착각하고 커밋 했던 브랜치를 삭제해 버렸습니다.. 로컬과 remote 모두에서 삭제 했기 때문에 원래대로라면 데이터를 날려먹은게 맞지만, 다행히도 복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branch 생성 및 삭제 같은 상황을 만들기 위해 branch를 생성 해서 커밋 한 후 삭제 하겠습니다. 이미 branch가 삭제되어 복구가 필요한 분은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삭제한 branch 복구 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branch 생성 및 commit & push dev 라는 branch를 만들어서, gitbranch.txt 파일을 추가해 commit 및 push 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dev에 커밋이 되었지만, 해당 사항이 master에 까지..

Development/Git 2022.01.12
DBeaver) CSV 파일을 데이터베이스로 importing 하기

Intro 엑셀 파일을 데이터베이스로 간편하게 이동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혹은 필요한 데이터들을 csv 파일로 생성 해 두었는데, DB에 한번 에 넣고 싶을 때도, DBeaver를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데이터를 밀어 넣을 수 있습니다. Excel 파일을 csv 파일로 예를 들어 이런 엑셀 파일이 있을 때에, 간단하게 csv 파일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Libre Office를 예를 들면 File > Save As... 를 누릅니다. 엑셀에서도 방법은 같습니다. 그럼 어떤 파일로 저장할지 하단에 설정 하는 셀렉트 박스가 있는데요, 거기에서 .csv파일을 선택 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names.csv 파일이 생성 됩니다. CSV 파일 임포팅 CSV DB 생성 Database 목..

Development/Develop Tools 2022.01.12
일간에러 2022-01-11 remaining connection slots are reserved for non-replication superuser connections

Postgres 에러 증상 remaining connection slots are reserved for non-replication superuser connections 커넥션이 충분히 있는데도 커넥션을 얻지 못함. iRods에서도 커넥션을 얻지 못하니 파일 업로드를 하다가 빈번히 Connection reset이 되어 버림 원인 커넥션이 말라버려서 더이상 제공할 커넥션이 없음. 해결 보통은 커넥션 수를 늘리는 방법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은데 max_connections 를 먼저 확인 해 본다. select * from pg_settings where name='max_connections'; max_connections가 100으로 세팅 되어 있는데, 이 경우에는 운영중인 서버도 아니고..

Development/Daily Error 2022.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