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Kibana 설치하기 + Elastic Search 연동하기

작성: 2021.05.16

수정: 2021.05.16

읽는시간: 00 분

Data/Search Engine

반응형

Elastic Search 는 lucene 기반의 분석 엔진입니다.

쿼리를 짜서 '검색'을 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Search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Elastic Search는 시간이 갈수록 증가하는 문제를 처리하는 분산형RESTful 검색 및 분석 엔진입니다

1

위의 Elastic Stack을 구성하기 위해 Kibana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https://www.elastic.co/kr/downloads/kibana

다운은 위의 링크에서 하면 됩니다.

2

windows 용을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으면 .zip 파일을 원하는 위치에 압축 해제 시켜줍니다.

Elastic Search 와 마찬가지로 PC에서 하나의 port를 잡아 운영합니다. 서버로 사용하는 laptop을 ubuntu 를 설치해서 서버를 운영하고 싶은데.. 집에 있는 삼성 프린트기가 mac os 를 지원하지 않는 관계로 어쩔 수 없이 windows가 하나 필요해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windows에서 서버를 운영하는건 불편해서 ubuntu로 벗어날 생각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img

압축이 풀리면 일단 설정을 먼저 바꿔줍니다.

img"0.0.0.0" 을 해야 합니다.

외부 접속을 할수 있게 server.host 를 바꿔줍니다. 제가 위 사진에서처럼 " " 를 안썼더니 나중에 확인했을때 외부접속이 안되었었습니다. 위의 오타를 따라하면 안되고

server.host: "0.0.0.0" 으로 해야 합니다. : 다음엔 띄어쓰기도 필요합니다.

img위와 같이 해야 합니다.

img

elasticsearch.hosts는 변경하지 않아도 괜찮을 듯 합니다.

img

kinaba를 실행 해보았습니다. 처음에 아무 반응이 없는 것 같은데 가만있으면 알아서 서버가 실행 됩니다.

이후 웹브라우저를 켜고 http://localhost:5601/로 접속을 하면

img

kibana 접속이 잘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외부 접속을 열어두면 외부에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 포트포워딩)

img

테스트 용으로 추가시켜두었던 gaia의 3개의 docs가 확인됩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