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man Apple Silicon 지원 소식

작성: 2021.10.30

수정: 2021.10.30

읽는시간: 00 분

IT ⁄ Computer/News

반응형

Postman

1

Postman은 API 테스팅을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TeliportMe의 CTO로 있던 Abhinav Asthana이 본인의 필요에 의해 Chrome extention을 만들었던 것이 그 시작 입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Postman이 Apple Silicon 에서 native로 동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맥북에서 이미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이 네이티브로 동작 하다 보니 Postman은 얼마 남지 않은 Rosetta에서 실행되는 앱 중 하나로 남아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실행 할 때 로딩이 오래 걸리는 역 체감이 유독 심하게 느껴졌었습니다.

이제 더이상 답답하게 로딩을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ARM 64

https://www.postman.com/downloads/

2

공식 Download 페이지에서는 아직까지 8.12.5의 stable 버전만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Github의 Postman 그룹에서 해당 내용을 발견 할 수 있었는데요

https://github.com/postmanlabs/postman-app-support/issues/9346

image-20211030143816990

9.0.7 버전의 다운로드 링크를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https://dl.pstmn.io/download/version/9.0.7/osx_arm64 를 눌러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기존의 Postman 을 사용 했다면 로그인이나 사용 기록 등 모든 설정 파일이 그대로 유지가 되기 때문에 편하게 기존 버전을 제거 하고 새로운 버전을 설치 하여 사용 하시면 됩니다.

image-20211030144044879

그렇게 새로 설치하고 업데이트 까지 마친 9.1.3 버전의 Postman 입니다.

m1 맥북을 초기부터 사용 한 덕에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들이 Rosetta 에서 네이티브로 변화하는 과정을 지켜 봐 왔는데요, 간만에 새로 추가 된 어플리케이션이라 반갑고, 엄청한 속도 개선은 여전히 놀랍습니다.

Postman 특유의 행성 주변을 공전하던 로딩이.. 한바퀴는 커녕 1/4 바퀴도 채 돌지 못하고 로딩이 끝나버립니다.

열심히 일해준 Postman 팀에 감사하며, 참 부럽고 쓸쓸한 마음도 남습니다.

LINE은 진작부터 Applie Silicon을 지원합니다. 심지어 Linux에서도 Chrome을 App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 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은 리눅스는 바라지도 않고, arm 64 지원 관련해서도 전혀 무소식입니다.

진작에 탈 Intel을 선언 하고, 그것을 손수 증명 해 나가고 있는. Apple이 보여주고 있는 이 새로운 시대의 흐름을 국내 IT 기업들은 어떤 생각으로 지켜 보고 있는지 참 궁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