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이클립스 아이콘 변경하기

학원 수업에서 이클립스로 파이썬을 하다보니, 2020-12 이클립스가 파이썬으로 잔뜩 튜닝이 되었습니다. 자바 프로젝트 코딩에서 살짝 불편함이 생기던 와중, egov 프레임워크가 2020-12 를 아직 지원을 안해주다보니, jsp 수업이 2020-06 버전으로 진행이 될 듯 합니다. 이클립스를 하나 더 깔았더니 같은 아이콘이 두개가 생기다 보니 아이콘을 바꿔줄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아이콘 바꾸고 싶은 이클립스를 찾아가서, 우클릭 후 Get Info 를 눌러줍니다. 위와같이 정보가 뜨면 아이콘쪽을 한번 클릭해주면, 테두리 파란 풀이 들어오며 선택이 됩니다. 원하는 이미지나 아이콘을 클립보드에 담은 뒤에 ( 이미지 선택 -> Commdand + c -> 아이콘 누르고 Command + v) 를 하면 아이콘이..

IT ⁄ Computer/Mac 2021.03.11
Eclipse 설치시 Failed to create the Java Virtual Machine 해결법

높은 버전의 jdk 를 추가로 설치하셔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가장 추천하지만, 자바를 추가로 설치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는 jre로 이클립스를 실행하는 방법을 원한다면 아래 글을 쭉 읽으시면 됩니다. 이클립스 2020-12 버전 이후로는 JRE를 이클립스 자체적으로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에러가 나지 않습니다. 2020-06 버전 까지의 이클립스에서 일어나는 오류입니다. 이클립스 2020-12를 쓰고 있는데, egov 용으로 이클립스를 하나 더 써야 할 일이 생겨서 새로 설치를 하던 중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이클립스를 찾아 우클릭을 하고 Show Package Contents 를 클릭합니다. Info.plist 를 수정해줘야 합니다. 위 내용을 본인의 자바가 설치된 경로를..

IT ⁄ Computer/Mac 2021.03.11
jsp 개발을 위한 Eclipse workspace 세팅하기

일단 먼저 encoding을 utf-8로 쭉 바꿔줍니다. Validation -> 유효성 검증 필요한것 빼고 전부 Disable 할 예정. 일단 Disable All 을 클릭한다. ibatis XML -> code assitance 를 위해서 체크 JSP 파일을 만들 예정이므로 체크 XML, XSL 의 validation 체크를 위해 체크해준다. 스펠링 체크도 해제한다. auto activation 체크를 없애서, 이클립스의 리소스 사용을 줄인다.

IT ⁄ Computer/Windows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