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 터미널에서 삐 하는 비프음 안나게 하기

터미널에서 백스페이스 혹은 방향키 누를때마다 나는 삐 소리 없애기 터미널 에서 뭐만 입력하려고 하면 자꾸 삐 삐 거리는게 신경이 굉장히 쓰입니다.. 간단하게 해당 설정을 변경 할 수있습니다. ​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 해 inputrc 파일을 엽니다. sudo vi /etc/inputrc ​ 적당히 넣고 싶은 자리에 아래 한줄을 추가합니다. set bell-style off ​ 이제 wq로 저장 하고 나온 후 터미널을 끄고 새로 켜봅니다. 그러면 이제 터미널에서의 경고음은 더이상 나지 않습니다. ​ 하지만 그 외에도 vi 에디터 내에서의 경고음이라던가 거슬리는 소리가 여전히 몇 군데 남아 있는데요.. dconf Editor를 실행 해 줍니다. 없다면 apt-get install dconf-editor 으로..

IT ⁄ Computer/Linux 2021.09.18
Ubuntu 20.04 Mac OS 처럼 Dock 가운데 위치하게 변경하기

rerefence https://linuxconfig.org/how-to-customize-dock-panel-on-ubuntu-20-04-focal-fossa-linux ​ GNONE은 Ubuntu 20.04의 기본 데스크탑 환경 입니다. 처음에 여러분이 Ubuntu 를 띄웠을때는 스크린의 왼쪽에 Dock이 떠 있습니다. Windows 나 Mac 사용자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화면 인데요. 지금부터 Dock을 커스터마이징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튜토리얼을 통해 함께 해볼 내용들 설정에서 dock 모양 변경하기 granular dock pandel 설정을 위해 dconf-Editor 사용 하는 방법 커맨드라인을 통해 설정 바꾸는 방법 dock panel에 원치 않는 설정이 되었을때 되돌리는 방법 ..

IT ⁄ Computer/Linux 2021.09.18
Ubuntu 20.04 Dell XPS 노트북 지문인식 로그인하기

reference https://mrcoffee.io/blog/setting-up-fingerprint-reader-ubuntu-20-and-dell-xps 이번에 Windows 에서 Ubuntu 로 넘어 오면서 불편한 점 중 하나가 로그인 할 때 암호를 치는 번거로움 이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기능을 추가할 수 있을까 궁금해 여기저기 찾아 보다가 결국 성공해 정보를 나눕니다. ​ 일단 지문 인식 Device가 Ubuntu에서 인식이 되는지 찾아보았습니다. https://linux-hardware.org/?id=usb:27c6-5395&hwid=401e4e7bdfc4 ​ Detect가 되니 가능성이 있네요. 지금부터 해보겠습니다. ​ 일단 Settings의 Users에 가면 지문인식 설정을 할 수 없는게 ..

IT ⁄ Computer/Linux 2021.09.18
Ubuntu 20.04 키보드 한글 입력 설정 하기

Intro 설치 할 때에 한글 키보드를 설정 했든 안했든 처음에는 한글 입력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Ubuntu 에서 한글 입력을 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Bus 설정 Settings 일단 제일 먼저 Settings 에 들어갑니다. Settings를 켠 후에는 Regions & Language 를 클릭 합니다. 키보드 설정이 따로 있는게 아니고 해당 설정은 지역 설정에서 하더라구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Input Sources의 하단에 있는 + 버튼을 클릭 합니다. ​ 그러면 이제 모든 Input Source 들이 쭉 나오는데요, Korean을 선택해 Add 를 눌러줍니다. 혹시 목록에 보이지 않으면 ... 버튼을 클릭 하면 됩니다. 101/104 키 말고 제일 위에 ..

IT ⁄ Computer/Linux 2021.09.18
Ubuntu 20.04LTS 설치하기

우분투 Ubuntu 설치 USB 만들기 및 windows 멀티부팅 셋팅 에 이어지는 글 입니다. USB로 부팅하기 윈도우에서 간단하게 USB로 부팅하는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보통의 경우 BIOS 설정에서 부팅 우선순위를 변경해줍니다. 제가 Ubuntu 설치 디스크로 만든 SanDisk Ultra USB 를 제일 위의 우선순위로 올려 둡니다. 그러고 나서 설정을 저장 하면 자연스럽게 USB로 부팅이 진행됩니다. Ubuntu 를 선택 해 줍니다. ​ 그러면 이제 Checking disks를 하게 되는데요. 이게 아마 설치 USB를 검사 하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제법 걸리던데 처음 할 때는 검사를 끝까지 했었는데요. 이게 USB가 잘 만들어 졌다는 확신이 잇으면 Ctrl + C 를 입력해서 검사를 건너 뛸 ..

IT ⁄ Computer/Linux 2021.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