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글자 크기 간단하게 변경하기

작성: 2021.08.07

수정: 2021.08.07

읽는시간: 00 분

Development/Develop Tools

반응형

이클립스 글자 크기 간단하게 변경하기


 

Mac 에서는 Eclipse 폰트 설정을 따로 할 필요 없이 제스쳐로 Zoom in & Zoom out 하면

쉽고 간단하게 원하는 크기로 그때 그때 바꿔서 사용 할 수 있어서 편했는데요

거기에 익숙해 져 있는 상태에서 고정 크기 상태의 이클립스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window - preferences - Apperance - Colors and Font- Basic - Text Font

 

이 순서로 설정에 가셔서 폰트 사이즈를 변경 하실 수 있는데요, 

코딩을 하다 보면 작성중인 코드의 길이나 규모에 따라, 혹은 지금 코딩하고 있는게 HTML 인지 java 인지 등에 따라 그때그때 눈에 맞는 글자 크기가 다른데요, 찾아보니 Windows에서도 글자크기를 쉽게 그때 그때 변경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노트북 터치패드를 오무리거나 Zoom out 하는건 먹히지 않습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키보드의 Backspace (뒤로가기) 버튼 왼쪽에 있는 + 와 - 를 누르면 글자 크기를 쉽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거는 number 패드의 + 와 - 는 컨트롤키와 아무리 같이 눌러도 변경이 안됩니다.

반드시 뒤로가기 옆에 있는 더하기와 빼기 ( 원래는 더하기가 아니라 = 입니다 ) 를 컨트롤 키와 함께 눌러준다면 그때 그때 원하는 폰트 사이즈로 변경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화면에 보이는 것 처럼 쉽고 빠르게 폰트 사이즈를 변경 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Eclipse가 새로 산 m1 MacBook 에서는 워낙에 충돌도 많고 불편한 점이 많아서 뭔가 구닥다리 같은 IDE라고 생각을 한 적도 있었습니다. 최근에 한참 업데이트가 된 Visual Studio Code나 써보지는 않았지만 유료라고 하는 IntelliJ IDEA 같은 IDE 들을 써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요

혹시 여기에 있는 Eclipse의 Refactor 기능을 좀 써보신 분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조금씩 배우다 보니 Eclipse 에도 정말 제가 사용해 보지 않았던 기능들이 무궁무진 하게 많았습니다. 장인은 도구탓을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겉멋만 들어서 이클립스도 제대로 쓸 줄 모르면서 IDE를 고민했던 것도 참 스스로 어리석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얼마전에 이와 관련된 순간적으로 머리가 띵 해질만한 조언을 들었었기 때문에 더욱 스스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었습니다. IDE 뿐만 아니라 어떤 프로그램 언어,  프레임 워크, 툴을 사용하건 간에 본질은 프로그래밍 그 자체에 있다는 것을 항상 명심해야 겠습니다. 기본에 충실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담이 길었습니다! 눈에 맞는 Font size 설정하고 즐거운 프로그래밍 하세요 !

 

반응형